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헤더

기사

김천에서 아디다스 ATP챌린저 열린다

20140429-아디다스김천

[이하 사진=테니스데일리]

 

 

‘대한민국 테니스 1번지’ 김천에서 2014 아디다스 인터내셔널 김천국제챌린저테니스대회가 5월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의 대장정의 막이 오른다.

 

이번 대회는 ATP(세계남자프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JSM(대표. 이진수)과 김천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며 아디다스가 후원을 맡고 윌슨 협찬한다.

 

ATP 2014 아디다스 인터내셔널 김천챌린저대회는 총상금 5만 달러 규모의 대회로 단식 우승은 7,200달러의 상금과 랭킹포인트 80점, 복식 우승은 3,100달러의 상금과 80점의 랭킹포인트가 주어진다.

 

이번 대회 단식은 본선 32드로, 예선 32드로, 복식은 예선 4드로, 본선 16드로로 진행되며 단식 예선을 통과하면 랭킹포인트 3점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두디 셀라(이스라엘 82위)가 톱시드로 출전 신청을 해 놓았다.

 

두디 셀라는 세계랭킹 29위까지 올랐던 이스라엘을 대표하는 투어 선수로 2007년 삼성증권배챌린저, 2011년, 2013년 부산오픈챌린저 우승자로 국내팬들에게 잘 알려진 선수이다.

 

2012년 세계랭킹 47위에 올랐던 일본의 소에다 고(137위)와 시속 263km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서브를 꽂아 넣은 사무엘 그로스(호주 140위)도 출전 신청을 해 놓은 상태다.

 

이번 대회 본선 자동출전 컷오프가 224위로 마감되어 아쉽게도 국내 선수는 단 한명도 본선에 직행하지 못해 주최 측의 와일드카드와 예선통과를 기대해야한다.

 

국내 1, 2위를 달리고 있는 임용규(306위), 정현(삼일공고 376위)도 와일드카드를 받고 본선에 출격할 예정이다.

 

현재 임용규와 정현은 챌린저급으로 올라가고 있는 단계이기에 이번 대회를 통해서 랭킹포인트 확보와 함께 경험을 많이 쌓아야한다.

 

코트로 다시 복귀한 ‘한국 테니스 간판’ 이형택(이형택재단 이사장)도 다나이 우돔초케(태국)를 파트너로 복식 출전의사를 밝히고 있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형택은 앞서 열린 르꼬끄 서울오픈 남자퓨처스에서 임용규와 짝을 이뤄 복식 우승을 차지해 일단 합격점을 받았다.

 

이형택은 5년 5개월 만에 우승의 기쁨을 맛봤고 복식 우승은 8년 1개월 만이다.

 

르꼬끄 서울오픈에 출전했던 현역 최고령 투어 선수 다테-크룸 기미코(일본)가 “5만달러-10만달러 챌린저대회가 많이 생겨야한다”고 언급 했듯이 국내에 챌린저대회가 많이 생겨야 이를 발판으로 우리 선수들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다.

 

프로무대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 퓨처스급대회는 처음 출발하는 입문용의 의미이고 빠른 속도로 퓨처스급을 탈피해 챌린저급으로 올라가야 투어선수로의 준비를 할 수 있다.

 

챌린저대회에서는 투어급 선수들과 함께 경쟁을 하기에 챌린저급에서의 성공여부가 투어선수로의 가능성을 판가름한다.

 

2013년 한 해 동안에는 40여개 국가에서 151개의 챌린저 대회가 개최되었고 대회에서 수여된 상금만 총 $9100만이다.

 

챌린저 투어에 출전하는 대부분의 선수들은 아래 단계인 퓨처스급에서 좋은 성적은 거둔 선수들이며 보통 4만-5만달러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세계랭킹 100위-300위권이며  100,000달러 이상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50위-250위권 선수들이다.

 

2013년 기준으로 ATP 랭킹포인트 550점정도 획득한 선수는 평균적으로 랭킹 100위 정도에 진입하게 되고 250점은 200위, 100점은 380위, 50점은 550위 정도가 된다. 따라서 챌린저 대회에서 얻은 포인트는 본인의 랭킹을 빨리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이번 아디다스 인터내셔널 김천국제챌린저대회는 테니스전문 매니지먼트사인 JSM에서 김천시와 대행 협약 계약을 체결해서 개최하기에 테니스대회에 있어 지자체와 대행사가 함께 손잡고 하는 이벤트의 시발점이 되고 있어 의미가 크다.

 

대회를 주관하는 이진수(JSM) 대표는 “해외의 경우 IMG나 옥타곤 같은 세계 유수의 스포츠 에이전시들이 ATP, WTA투어 대회를 비롯해 ITF주니어대회까지 많은 테니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대회를 키워 나가고 있다. 전문 에이전시가 대행할 경우 마케팅과 스폰서 계약체결이 용이하기에 대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다”고 전했다.

 

JSM은 국내 유일의 투어대회인 WTA코리아오픈을 위시해 연간 10여개 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테니스전문 매니지먼트사로 지난 한해 김천에서만 춘, 추계 JSM오픈, 김천국제주니어대회, 김천남자퓨처스(3), 김천여자서키트(3) 등 연간 9개 대회를 주관했다. 

 

김천에 위치한 JSM아카데미는 지자체와 상생하는 윈윈전략으로 김천을 대한민국 테니스 1번지로 발돋움시키는데 일조를 했고 국내와 해외로 부터의 많은 전지훈련 팀을 유치해 스포츠마케팅을 핵심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가는 김천의 지역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지난 해 김천시는 각종 스포츠대회 및 전지훈련으로 인하여 27만여명이 김천을 방문하였으며, 181억원의 경제적인 파급효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테니스데일리=정하대 기자 kangspower@hotmail.com

 

돌아온 '한국 테니스 간판' 이형택, 다나이 우돔초케(태국)와 복식 출전 예정

[돌아온 ‘한국 테니스 간판’ 이형택, 다나이 우돔초케(태국)와 복식 출전 예정]

 


두디 셀라(이스라엘) 대회 톱시드로 출전

두디 셀라(이스라엘) 대회 톱시드로 출전

 

시속 263km 핵 서버 사무엘 그로스(호주) 출전 신청

[시속 263km 핵 서버 사무엘 그로스(호주) 출전 신청]

 


2012년 세계랭킹 47위에 올랐던  소에다고(일본) 출사표 냈다

[2012년 세계랭킹 47위에 올랐던 소에다고(일본) 출사표 냈다]

 


국내 1위 임용규, 서울오픈 2관왕 발판 삼아 출사표

[국내 1위 임용규, 서울오픈 2관왕 발판 삼아 다시 챌린저 우승 도전]

 


'포스트 이형택' 선두주자 정현(삼일공고) 아디다스 김천챌린저 도전

[‘포스트 이형택’ 선두주자 정현(삼일공고) 아디다스 김천챌린저 도전]

 

테니스데일리
kangspower@naver.com
  • 이 글은 위키트리 회원인 위키기자가 작성한 내용으로 위키트리 스토리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주)소셜뉴스는 이 글에 대한 재배포 권한을 갖습니다.
  •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나 빼고 다 봤대" SNS 인기 영상
댓글  
  실시간 트위터 RT 
  • {::name::}

    {::content::}

    {::rt_link::} {::reply_link::}

  RT 더 보기0

위키트리 오리지날 꿀잼

arrow_right_alt

#헤어스타일

“앞머리 내리면 서양서 '게이' 취급받는다(??)“

#뱀

"내 딸 물지마!"...거대 뱀과 사투 벌이는 어른들

#가슴

“더 키우고 싶어요” 가슴 사이즈 '34MM'컵 여성 (영상)

#리듬체조

“인형 아냐?” 러시아 체조선수 알렉산드라 솔다토바 사진 50선

#커플

"아직도 설레요?" 5년차 커플이 오래 만나는 법 (영상)

http://m.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70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