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원, ‘1학기 외국인 유학생 대표자 간담회' 개최

2024-05-03 06:19

호남대 대학원, ‘1학기 외국인 유학생 대표자 간담회' 개최

호남대학교 대학원(원장 김덕모)은 5월 2일 대학원유학생지원실(9호관 9203-1호실)에서 '2024-1학기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대표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덕모 대학원장, 주인영 유학생지원실장과 담당 및 대학원 유학생 대표 학생들이 참여했다.

김덕모 대학원장은 유학생 대표자들에게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유학 생활을 위하여 유학생지원실이 힘써주고 있으니, 지원실과 많은 유학생들 간의 가교 역할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에 유학 온 만큼 외국인 유학생들이 더 많은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을 강조했으며, 법률에 대한 이해 및 단체 생활 질서 지키기 등 당부의 말을 전했다.

주인영 대학원유학생지원실장은 “앞으로 진행될 대학원 문화 탐방 프로그램이 더 많고 다양한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대표자들이 학생들에게 적극 홍보 및 참여를 유도해줄 것과 보이스 피싱 문제가 심각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어 하는 학우들에게 호남대학교 대학원 및 유학생지원실을 소개하고 진학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 및 도움을 줄 것을 당부했다.

호남대 대학원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다양한 문화 체험 및 만족스러운 유학 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여러 프로그램을 계획 진행해 오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