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 전담’ 교수 39명 위촉

2024-04-25 01:17

재학생·졸업생들의 진로·취업 지도, 취업률 향상 역량강화 교육도 가져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김은아 센터장)는 4월 24일 오후 2시 교내 상지관 1층 JOBsection실에서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진로·취업 지도와 취업률 향상을 위한 ‘2024 취업 전담’(Brand Up Manager·이하 BUM) 교수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39명의 취업 BUM교수들은 내년 2월까지, 임기 1년 동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해 졸업생 취업관리 및 재학생 진로·취업지도, 비교과 프로그램 방향 제시, 학과별 커리어로드맵 업데이트 관리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맞춤형 취업지원 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학생지도에 적극 나선다.

특히 고용노동부 주관 ‘2024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안내하고 1, 2학년 대상 빌드업프로젝트와 3, 4학년 대상 점프업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학과별 설명회를 통해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김은아 센터장)는 부서연계 기업매칭 프로세스를 구축해 취업BUM교수 및 교원과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신규 사업인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통한 일경험, 직무탐색 등을 지원하며, 재학생들이 선제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