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오므라이스 달인外

2024-04-15 12:12

931회 방송 정보

'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집이 공개된다.

오늘(15)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오므라이스 달인, 캠핑장의 달인, 지우개 달인 등을 만나본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Brent Hofacker-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Brent Hofacker-shutterstock.com

◆ 오므라이스 달인

통통한 겉면을 칼로 쓱 그으면 포슬포슬한 속살이 쏙 드러나는 일본식 오므라이스. 크림처럼 녹아내리는 식감에 달콤한 소스까지. 그야말로 남녀노소의 취향을 저격하는 한 접시를 만드는 달인을 만난다.

한식, 일식, 중식, 양식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고, 일본의 유명 조리사 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했다는 방준석 달인. 대중적인 메뉴이지만, 그 맛만큼은 흔하지 않다는 달인의 자부심. 부드러운 식감의 오므라이스를 만드는 비결은 달걀물이다.

하루 숙성한 달걀에 물 한 방울 없이 숙성시켜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맛을 만들어내는 것인데. 그것뿐 아니라 프라이팬 위에서 젓가락을 휘휘 돌려 매끈한 비주얼까지 완성한다. 보기에는 쉬워보이지만 일본 정통 오므라이스 달인도 구현해내기 어려운 기술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맛이기에 오므라이스를 웨이팅까지 해서 먹는 걸까. 그 비밀을 파헤쳐 본다.

◆ 캠핑장만 500곳 다닌 캠핑장의 달인

과거 여행사를 운영한 덕에 국내 여행지 구석구석을 공부했다는 원호연 달인. 국내뿐 아니라 세계 일주까지 감행한 진정한 여행 덕후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눈을 돌리기 시작한 것은 캠핑. 뭐든지 시작하면 끝을 봐야 하는 그는 국내 300개 이상의 캠핑지를 직접 답사하며 나만의 캠핑 지도를 만들기 시작했단다.

공짜 뷰 맛집 노지 캠핑지부터, 도구 하나 없이 몸만 가면 되는 최고급 글램핑장에서의 노천탕 체험.최근 해저 터널이 완성돼 아는 사람만 안다는 바다 뷰 모래사장 캠핑지 등 인이 직접 발품 팔아 쌓아온 다채롭고 특별한 캠핑지 리스트를 공개한다.

◆ 지우개 달인

어린 시절 빼놓을 수 없는 놀이, 지우개 따먹기!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일단 시작하면 불타는 경쟁심으로 손에 땀을 쥐게 했던 추억의 놀이다. 아직도 동심을 잊지 못한 어른들에 의해 지우개 따먹기 전국 대회까지 열릴 정도라는데. 지우개 따먹기 대회 1등 수상 경력의 이용재 달인에게 지우개 싸움의 필승 비결을 들어보았다.

지우개 싸움의 시작은 지우개 선별.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으면서 끝이 뭉뚝한 지우개를 골라야 한다는 달인. 그다음은 어느 위치를 어떻게 누르냐에 따라 원하는 위치에 조준 발사.

공중에서 540도 휘리릭 튀어 올라 상대방의 지우개 위로 올리는 화려한 기술도 가능하다는데. 내 사전에 따먹지 못할 지우개는 없다! 이용재 달인의 신통방통한 지우개 싸움 기술을 알아본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mnimage-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mnimage-shutterstock.com

◆ 쌀국수 달인

결대로 찢은 담백한 양지와 부드러운 차돌이 한가득.정갈한 고명에 푸짐한 면까지. 최근 핫한 쌀국수 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는데. 고운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달인의 쌀국수가 입소문 난 이유는 바로 국물 때문. 흔히 베트남이나 태국에서 건너온 쌀국수는 향신료의 맛이 강한데, 달인은 향신료 없이 한국식으로 맛을 풀어냈단다

제대로 된 한국식 쌀국수를 만들기 위해 매일 돗자리를 깔고 육수 맛만 봤다는 달인. 동네에서 육수 노예라 소문났을 정도로 국물 맛에 진심! 고즈넉한 연남동 뒷골목을 들썩이게 만들었다는 육수에 진심인 달인만의 깊은 맛의 비밀을 찾는다.

◆ 목공 달인

흔히 가구는 합판을 못으로 박아 이어 만든다고 생각하지만, 원목 가구의 진면목은 고급스러운 마감 상태라 말하는 정준 달인. 목재에 홈을 파내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짜맞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데. 못 하나 없이 톱과 끌만으로 책상, 의자, 선반, 장롱까지. 다양한 생활 가구를 만들어 낸다.

전국 짜맞춤 기능경기대회 금메달.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회장상 수상이라는 빛나는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고급 목공 실력은 어떠할지? 어떤 형태의 원목이든 기계로 만든 듯 칼각을 만들어 낸다는 짜맞춤 1인자의 손기술을 소개한다.

<생활의 달인 931회 방송 정보>

* 달인 프로필 *

오므라이스 달인

방준석 (男/40세/경력 10년)

2. 캠핑장만 500곳 다닌 캠핑장의 달인

원호연 (男/34세/캠핑 경력 9년)

3. 지우개 달인

이용재 (男/43세/지우개 경력 38년)

4. 쌀국수 달인

이병철 (男/40세/경력 21년)

5. 목공 달인

정준 (男/45세/목공 경력 15년)

* 방송장소 *

1. 오므라이스 달인

<홍대 카레츠>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0길 15 1층

2. 캠핑장만 500곳 다닌 캠핑장의 달인

<리썸 글램핑>

충남 청양군 목면 안심길 85-64

<해씨유 캠핑장>

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1671-79

<저스트글램핑>

전북 임실군 강진면 이윤길 76

<더코지 캠핑장>

충남 논산시 노성면 노성로 322번길 42-18

3. 지우개 달인

<클리어존>

서울 성북구 화랑로32길 100 1층

4. 쌀국수 달인

<옥자>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9길 40-15 1층

5. 목공 달인

<포스트웍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중로 106 비동 106, 107, 108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home 신아람 기자 aaa121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