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사위 김영찬 누구길래?…“XXX 회장 물러나” 극대노 영상 돌연 비공개

2024-03-27 20:13

27일 이경규, 유퀴즈 전격 출연
소신 발언 영상 비공개 이유 주목

개그맨 이경규가 '유퀴즈'에 출연하면서 사위 김영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과 가나와의 경기를 입중계한 이경규. 유튜브 콘텐츠 'RE경규가 간다' 일부 장면 캡처 / 유튜브 '흥마늘스튜디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과 가나와의 경기를 입중계한 이경규. 유튜브 콘텐츠 'RE경규가 간다' 일부 장면 캡처 / 유튜브 '흥마늘스튜디오'

27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37회에서는 개그맨 이경규와 수학 1타 강사 정승제, 대한민국 최초 여군 잠수함 승조원 유효진 대위, 김다희 하사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이경규 출연 소식에 얼굴 멍부터 소속사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을 강하게 비판한 영상을 돌연 비공개한 사연에 이목이 쏠렸다.

앞서 지난달 7일 이경규는 '르크크 이경규'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3 카타르 월드컵' 4강전 대한민국 요르단 경기를 리액션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유효 슈팅 하나 없이 허무하게 0대 2로 패배하면서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 도전에 실패하자 이경규는 극도로 분노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 직후 이경규는 "축구협회장 누구냐. (대표팀을) 이렇게 만들어놨으면 책임지고 물러나야지"라며 사태를 책임지라고 강하게 요구했다.

이에 정찬민이 "공부 열심히 했는데 잘 안된 거다"라며 축구 대표팀을 옹호하는 발언을 하자 "그러니까 네가 안 되는 거야"라며 "공부 방식이 틀렸으니까 못하지"라며, 소신 발언을 이어갔다.

이경규의 쓴소리는 다음 날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고 대다수 누리꾼도 공감하며 '사이다' 발언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이경규 사위 김영찬을 걱정하며 우려했다. 공교롭게도 그의 직업은 축구 선수였기 때문. 이후 사위 걱정과 누리꾼들의 반응이 부담된 듯 이경규는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이경규 외동딸 이예림은 지난 2021년 12월 11일 축구선수 김영찬과 결혼식을 치렀다. 또한 장인인 이경규가 설립한 소속사 에이디지컴퍼니(구 앵그리독스)에 소속 아티스트로 등록되었다.

한편 44년간 예능계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경규의 다양한 발자취와 인생 이야기는 27일(수) 오후 8시 45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규 딸 이예림, 사위 김영찬 / 이예림 인스타그램
이경규 딸 이예림, 사위 김영찬 / 이예림 인스타그램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