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업 팽개치고 먹방 찍는다고 비난받은 현주엽, 정면 반박

2024-03-17 21:43

“주 1회 방송 촬영에 대해서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전부 동의"

현주엽 휘문고 농구부 감독이 자신에 대한 논란을 반박했다.

17일 일간스포츠는 현주엽과 통화한 내용을 보도했다.

현 감독은 “주 1회 방송 촬영에 대해서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전부 동의한 사안이다. 학교 측에서도 겸직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며 “방송 촬영으로 인해 훈련에 참석하지 못하면, 야간이나 주말 훈련에 참석하려고 노력했다. 전임 감독 때보다도 훈련시간과 훈련량이 월등히 더 많아졌다는 것도 학부모들의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MBC '안 싸우면 다행이야'
MBC '안 싸우면 다행이야'

연습게임 도중 부상 선수가 나왔을 당시 현주엽 감독이 없어 대처가 미흡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서는 “치료 및 경과 상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통화했다. 전지훈련 참석 가능 등 상담 진행까지 모두 적절하고 적극적으로 진행했다는 게 학부모들의 공통된 전언”이라고 설명했다.

두 아들이 농구부원인 휘문중에 외압을 행사하려 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현 감독은 “휘문중 감독에게 전화한 게 아니라 휘문중·고 후배이기도 한 A코치에게 전화했다. 전화한 시점도 현 감독이 지난해 11월 휘문고 감독으로 부임하기 전인 9월”이라고 말했다.

현 감독의 큰 아들은 지난해 5월 왼쪽 손가락 골절, 다음 달엔 오른쪽 손가락 골절 부상으로 각각 4주간 치료를 받았다. 모두 B선수의 패스를 받는 과정에서 당했다.

현주엽 감독 / 뉴스1
현주엽 감독 / 뉴스1

B선수의 역할이 갑자기 현 감독의 큰아들에게 돌아갔는데 역할 변경 시점이 A코치 부임 이후라 현 감독은 부모로서 화가 나 이의를 제기했다는 것이다.

휘문고 농구부 학부모들은 앞서 제기된 민원과 관련해 현 감독은 “농구부 고등부 내부자를 사칭한 민원 제기”라며 “학부모 전원은 탄원서 내용이 사실무근의 악의적 행위라고 규정한다”고 분노했다.

과거 경기에서 화를 내던 현주엽 감독 / 뉴스1
과거 경기에서 화를 내던 현주엽 감독 / 뉴스1

일간스포츠는 일부 학부모들 의견도 보도했다. 이들은 “사실이 아닌 내용의 기사들이 보도돼 너무 화가 난다. 현재 감독님에 대해 학부모들도, 선수들도 너무 만족해하고 있고, 아이들도 열심히 운동을 잘하고 있었다. 그런데 대회 중간에 말도 안 되는 기사가 나와 학부모들이 모두 화가 많이 났고 아이들도 힘들어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주 1회 감독님이 촬영 스케줄을 소화하는 건 이미 학부모들이 다 동의했고, 학교 측으로부터 겸직 확인도 승인을 받은 사안이다. 근무 태만이라는 건 말도 안 되는 표현”이라며 “오히려 아이들에게도 너무 잘해주신 감독이었고, 학부모의 재정 부담도 크게 줄었다. 급여도 원래 안 받으려다 규정상 받을 수밖에 없자 3개월 치를 모아서 다시 학교발전기금으로 기부하고, 이를 또 농구부를 위해 쓸 예정이었다. 아이들은 현 감독이 그만두지는 않을까 걱정이 많다. 우리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주 휘문고 현장조사를 하고 현 감독도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